카카오모빌리티의매출인식방법이문제가되자카카오역시사업보고서공시전커머스부문에서의일부매출을총매출이아닌순매출로잡은것으로풀이된다.
일본과우리는유사점도많지만차이점도있다.지난해동경증권거래소의대책발표는한국과마찬가지로자율적인권고라는점에서공통점이있다.그러나이는일본의문화를모르고하는평가라고한다.일본은특유의체면을중시하는문화,상장기업내모범사례를후발주자가따라가는문화,동경증권거래소가자본시장에서차지하는막강한위상등으로상당한변화압박은불가피하다고한다.반면에한국은변화가시작되면특유의'빨리빨리문화',당국의강한추진력등이작용할수도있다.일본과달리한국은가족이대주주로있는경우가많아상속세등많은부분에서제도개선이따르지않으면더힘든과정을경험할수도있다.
한국거래소는규정변경을통해채권이상장되어거래된이후발행과정에서의오기재,납입불이행으로발행이취소되는사례를막고자했다.지난1월한화는금리오기재로결국발행을취소했으나,이미상장되어투자자의혼란이가중됐다.
이들은"이러한차질이장기화하면러시아생산업체들이이모든원유를수출할수없게돼결국공급을줄여야할수있다"라며"(우크라이나의드론)공격은단기적으로정제상품에는강세요인이다"라고말했다.
10년국채선물은3만2천여계약거래됐고,미결제약정은780계약줄었다.
지난해보험업계에도입된IFRS17은보험사CFO들의고민을키운원인이다.현대해상역시IFRS17도입에따른변화와감독당국의계리적가정가이드라인여파에서자유로울수없었다.
중간값을기준으로삼는중립금리추정치가상향된것은2022년6월이후처음있는일이다.다만당시는그해3월소폭하향됐던추정치(2.375%)가바로원상복구된것이었다는점에서별다른관심을끌진못했다.
22일자산운용업계에따르면김대표는DS운용차기대표로내정됐다.이에DS운용은이달열릴정기주총에서대표선임안건을다루게된다.김대표는키움운용측에사의를표명한상황이다.